카페를 통해 중고 3ds 기계를 직거래 했는데 안켜짐 현상 기분이 참

추게영 카페를 통해 모 회원에게 구작다수 3ds를 개인 화요일에 직거래로 샀습니다.

상태 좋다고 하기에 좋다 알겠다 하고 제가 물건을 받으러 갔습니다.

그런데 현장에서 켜보니 기기가 켜지지 않는 겁니다. 판매자 말로는 배터리가 없어 그런거 같다. 라고 답하더군요


일단 받아왔습니다. 제가 예전에도 이 제품을 사용했는데요. 베터리 앵꼬가 돼도 충전기 연결하면 켜지지 않습니까?

예전에 그렇게 충전기 선 꼽은 체로 플레이도 많이 했죠

그런데 아래 영상과 같은 증상이 있는 겁니다.




충전기를 연결해도 켜지지 않고 몇십 분 충전해도 켜지지 않는 겁니다. 이 영상이 증거입니다.

충전 포트가 문제인지? 뭔지 저는 알 수가 없지요 판매자만 아는 사항.


어쨌던 위 영상을 판매자에게 보냈습니다.


그럴 리가 없다 작동되는 사진 보내주지 않았냐 하기에. 일단 알겠다. 더 충전해보겠다라고 답했습니다.

충전기도 꼽으면 led에 계속 불이 들어와 있어야 하는데 꼽고 나서 꺼지고 (접지 불량인가? ) 싶어 뒤쪽을 만지면 led가 켜졌다가 꺼지고.

기기도 안 켜지는 증상 반복.


그러다가 한참 시간이 지나서 켜보니 이번에는 켜지더군요. 그래서 판매자에게 켜졌다고 말해줬습니다. 걱정할까 봐요.

뭐 다행이다 어쩐다 대화 나누고 보니 화면 위아래 모두 황변이 있더군요. 뭐 황변은 이 기기 막을 수 없는 운명이니 그러려니 하고 이것도 받아 드립니다. 그날 밤늦게 게임을 하는데 배터리 3/2 가량이 남아있던 기기가 갑자기 팍 꺼지더군요.


뭐지? 배터리가 또 나갔나? 화면에 표시된 배터리랑 실제 잔량이랑 다른 건가? 하고 다시 충전기에 물려보니 또 안 켜집니다.

충전 포트 각을 잘 잡으면 충전이 되는 거 같아 별에 별 각도로 해놓고 충전 불 들어오게 하고 잠들었습니다.


그리고 아침에 켜보니 또 역시나 작동을 안 하는 겁니다.


여하튼 사업 관계로 그대로 두고 나가서 일 보고 밤늦게 들어와 또 켜봤습니다만.. 안 켜집니다.


안 되겠구나.. 내일 아침 이거 환불 요청을 해야겠구나.... 시간이 늦은 시간이었습니다.


아침에 카페 이러이러해서 환불해달라 채팅을 보냈는데 답이 없어 핸드폰 문자를 보냈고 전화도 해보았으나 하루 종일 전원 오프네요?


내가 재수가 없었구나 그냥 고쳐서 쓰자. 하고 오후에 신도림 테크노 마트 닌텐도 수리 사설 센터에 갔습니다.

제가 이거 억지 생떼를 쓰고 환불 요청하는 인간이었다면 이렇게 수리하러 갔겠습니까?

가보니 커펌된 메모리 칩이 문제 일수도 있다고 하시네요. 충전된 기기 전압을 측정해보니 전압도 충전되어있다고 합니다.

아니 그런데 또 기가 막히게 이때는 전원이 켜지네요? 사실상 이렇게 랜덤으로 전원이 들어오는 게 정상입니까?

수리점 사장님도 자세한 이유는 모르겠다고 하며 전기적 문제보다 메모리 칩 쪽 문제인 거 같다고 하십니다. 커펌 칩 인식이 잘못되면 안 켜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냥 판매자에게 환불받으라고 하시네요.


저는 칩이 문제면 (그게 맞다면) 그까지 꺼 얼마나 한다고 새 걸로 사면된다 생각하고 있었고. 그냥 제가 쓰기로 했습니다.

메모리 칩 문제가 맞기를 바랍니다. 또 저번처럼 배터리 3/2 남은 시점에 또 팍꺼지고 또 안 켜지는 상황이 안오길 빌면서.


현 시각 5시 지금 되어서야 판매자 핸드폰이 켜졌고. 판매자로부터 문자가 오더군요

저는 오후에 센터 가서 이런 결과가 나왔고 그냥 칩을 새로 사서 쓸란다라고 말하기도 전에

오전에 제가 보낸 환불 요청 글을 트집 잡고 사기꾼 취급하네요.

기기 가져가서 고장 내놓고 왜 자기 탓을 하냐 식입니다. 기기 켜지는 거 증명도 했지 않냐 하는데.

기분이 상당이 더러워지더군요. 눈탱이는 내가 맞고 내가 사기꾼 되고 이거 뭔 상황이죠?


그 사진이 언제 찍은 사진인지도 모르는 거고요 무엇보다도.. 기기가 잘 작동했다는 걸 제앞에서 증명했습니까?

심지어 직거래 시 직접 눈앞에서 제가 기기가 안 켜지는 것도 판매자에게 보여 줬고요.


그래서 최종적으로 지금 판매자가 하는 말은 왜 기기 가져가서 이틀 뒤에 이러냐입니다.


구입 : 살 때부터 작동 안 됨 / 몇 시간 뒤 다시 켜졌으나 3/2 배터리 남은상 황에서 갑자기 꺼짐 / 역시 아답타 꼽고 해도 역시 안켜짐

구입하고 다음날 : 오전 출근 전 켜보니 여전히 안됨. 충전기 물려 놓고 출근. / 늦게 퇴근하여 또 켜보니 역시 안 켜짐. 시간이 늦어 내일 오전에 연락해 환불해달라 해야겠다 결심

구입 다다음날인 오늘 : 오전 일찍부터 연락 시도했으나 하루 종일 핸드폰 전원 오프 상태이다 오후 5시 연락 다시 됨


"내가 할 때는 작동 잘됐는데 네가 가져가서 고장 내놓고 왜 내 탓? "


앞서 말씀드렸듯. 저거 뭐 기기 값이나 칩 값이나 아무것도 아닙니다. 그냥 제가 어찌 됐던지 쓸 겁니다. 전용 충전 독도 살 거고요. 크리스털 보호케이스도 주문했습니다.


본 글 중간에도 서술했듯 제가 그냥 쓸 생각이었단 말입니다.


아쉬운 부분 있지만 좋게 그냥 끝날 거를 이렇게 불쾌한 상황을 만드네요.


저는 지금까지 중고 게임기라고 해도 중고 전문 업체에서 샀습니다.

기존 제가 단골로 5번 연속 기기를 구입해드린 사장님도 계시고요. 그 사장님 말씀이 요즘 구작다수 중고 매물이 다 썩은 거만 있다고.

자기도 좋은 물건 나올 때까지 기다리는 중이라고 하시더군요
 
차라리 기다렸다. 그분을 통해 제대로 검증된걸 샀어야 했습니다. 제가 그 기다림을 못 참고 결국 이런 일이 일어났네요.


여튼 오늘 이런일이 있었습니다.

좋은 밤 되십시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