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고독사처리 집주인 의뢰 세입자 가족과 연락도 안됨

 

인천고독사처리-집주인-의뢰-세입자-가족과-연락도-안됨

인천고독사처리 집주인 의뢰 세입자 가족과 연락도 안됨


얼마 전, 모텔에서 15년 동안 머물다 을 한 고인의 유품 정리와 방 청소를 의뢰받았다. 고인의 아드님은 집 주인으로, 어머니와 함께 관리하고 있었다. 고인은 기초생활수급자였지만, 그 이유를 알 수 없어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다.

방에 도착하니, 고인이 을 한 흔적이 그대로 남아 있었다. 혈흔과 체액, 악취가 가득했다. 극단적 선택으로 먼저, 혈흔과 체액을 특수 약품으로 제거했다. 오염 부유물은 전용 비닐에 밀봉해서 배출했다.


1차로 체액과 오염 부유물을 제거한 후, 신문지로 유입 상태를 확인했다. 오염 범위를 알 수 없어 일부 장판을 걷어냈더니, 곳곳에 체액이 발견되었다.

2차로 장판을 제거하고, 벽지를 제거했다. 시체 썩는 냄새는 공기 중에 섞이게 되어 곰팡이, 박테리아가 방안에 정착하기 때문에, 장판과 벽면 도배지를 말끔히 제거해야 없어진다.


장판과 벽지를 제거한 후, 침대를 폐기처분했다. 침대 밑에도 체액이 묻어 있었다.

타일과 콘크리트 타설을 하기로 협의했다. 콘크리트를 깨는 방법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시신 악취 냄새는 미세하게 남아 있어도 냄새가 난다.

인천고독사처리는 타일을 제거하고 콘크리트 타설을 하니, 밑부분은 전부 모래로 되어 있어 체액이 전부 먹은 상태였다. 이 현장은 지금까지 중에서도 최악의 상황이었다.


집 전체 악취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천연소재 특수 약품을 처리했다. 한 번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여러 번 반복해서 약품 처리를 실시했다. 원래 3일이면 끝나는 일인데, 이곳은 며칠 더 걸릴듯싶었다.

공기 살균기를 가동하면서 작업을 진행했다. 시신 악취 냄새는 계속 올라오고, 머리는 띵하고 속은 미식거리고, 인내심을 가지고 해야 하는 일이었다.

밀폐된 공간에서 작업을 하는데 정말 힘들었다. 2차 특수 약품 처리를 실시하고, 2차 공기 살균기를 가동했다.


건물 지은 지가 35년이라 구조를 잘 몰라 더 이상 콘크리트 깨는 것도 마음대로 할 수 없었다. 천연 분말 가루를 사용해서 체액 흘러나오는 것도 확인하고, 냄새도 중화 좀 시켰다.

공기 살균기를 가동하고, 선풍기를 가동하면서 작업을 진행했다.

6일차에 악취 냄새 제거와 중화 작업을 완료했다. 미세 악취 냄새는 남아 있었지만, 시멘트 미장으로 마무리하기로 했다. 시멘트를 조금 두껍게 해서 방바닥 보일러 호스가 보이지 않도록 했다. 살균, 소독 작업으로 마무리했다.


 주인 어르신께서는 매일 문 앞에 소주를 부어 드렸고, 15 동안 함께 했는데 정도 많이 들고, 인천고독사처리는 밥 한 끼 제대로 못 해서 보내는가 했는데 이렇게 챙겨 주어 너무 고맙다는 인사를 받았다.

고인은 가족이 없어 무연고 장례를 치웠다.

 

이번 작업은 정말 힘든 작업이었다. 시신 악취 냄새는 정말이지 견디기 힘들었다. 하지만, 모텔 주인 어르신의 고마운 인사를 받고 보람을 느꼈다.

 후유증으로 인해 유품 정리와 방 청소가 필요한 경우, 특수 청소 업체에 의뢰하는 것이 좋다.

특수 청소 업체는 전문적인 장비와 약품을 사용하여, 혈흔, 체액, 악취 등을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다.

특수 청소 업체를 선택할 때는, 경험이 풍부 이번 작업은 정말 힘든 작업이었다. 시신 악취 냄새는 정말이지 견디기 힘들었다. 하지만, 모텔 주인 어르신의 고마운 인사를 받고 보람을 느꼈다.

 후유증으로 인해 유품 정리와 방 청소가 필요한 경우, 특수 청소 업체에 의뢰하는 것이 좋다. 특수 청소 업체는 전문적인 장비와 약품을 사용하여, 혈흔, 체액, 악취 등을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다.

특수 청소 업체를 선택할 때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경험이 풍부한 업체인지 확인한다.  후유증으로 인한 청소는 일반 청소와는 차원이 다르다. 경험이 풍부한 업체라면, 적절한 방법과 장비를 사용하여 효과적으로 청소할 수 있다.
전문적인 장비와 약품을 사용하는지 확인한다. 혈흔, 체액, 악취를 완벽하게 제거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장비와 약품이 필요하다. 업체에서 사용하는 장비와 약품이 전문적인지 확인한다.
상담 후 자세한 설명을 듣는다. 청소 방법과 비용 등에 인천고독사처리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듣고, 의뢰자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한다.


 후유증으로 인해 유품 정리와 방 청소가 필요한 경우, 특수 청소 업체에 의뢰하여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청소하는 것이 좋다.

 예방을 위한 노력

은 개인의 문제로만 치부할 수 없는 사회적 문제이다. 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노력이 필요하다.

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은 정신 질환이나 우울증과 같은 정신적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여, 정신 질환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


정신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
정신 건강은 신체 건강 못지않게 중요하다. 따라서, 정신 건강에 대한 관심을 증대하고, 정신 건강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

 예방을 위한 교육 및 홍보
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에 대한 위험 요소와 예방법에 대한 교육 및 홍보가 필요하다. 특히, 청소년과 노인 등 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계층에 대한 교육 및 홍보가 중요하다.


은 한 사람의 인생을 파괴하는 비극이다. 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인천고독사처리는 사회적 인식 개선, 정신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  예방을 위한 교육 및 홍보 등 다양한 노력이 필요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