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대연기 신청방법 나이 사유 고졸 직장 다니면서 미루는 법

입대연기-신청방법-나이-사유-고졸-직장-다니면서-미루는-법

 

 

입대연기 신청방법 나이 사유 고졸 직장 다니면서 미루는 법
 


신청방법: 미루고 싶다면?
조건 1: 만 28세 미만 나이
입대연기를 고려 중이신 분들 중, 만 28세 미만인 경우에 해당합니다. 이 조건을 충족하셨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봅시다.


조건 2: 4년제 졸업 미만 (자퇴생만 가능)
대학 졸업 이후에는 병무청에서의 입대가 피할 수 없지만, 자퇴한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퇴한 분들은 입대연기를 고려해볼 만한 대상이 됩니다.


조건 3: 최대 횟수 5회, 730일 이내
 희망하는 경우, 최대 횟수는 5회이며, 입대일로부터 730일 이내에 미뤄야 합니다. 이 점을 유념하시고 계획을 세우세요.

 원하시는 분들은 위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그럼 어떻게 진행해야 할까요? 아래는 실제로 미뤄본 분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조언입니다.


수업은 어떻게 듣나요?

 


입대연기를 위해서는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업을 이어가야 합니다. 수업은 온라인과 대면으로 이뤄집니다.



온라인 강의: 언제 어디서든 들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출석은 2주 내에 모두 보면 됩니다.
대면 강의: 주로 일주일에 한 번 정해진 장소에서 듣게 됩니다. 출석이 중요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주의사항


수강 마감일: 대면 과목은 인원 제한이 있어 빠르게 마감됩니다. 미루기 위해서는 미리 수강 신청을 잊지 않도록 합니다.
자료 제출: 수업을 이수한 후에는 관련 자료를 병무청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인터넷으로 제출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 입대연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복잡한 절차와 마감일 등을 잘 지키면서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입영일자를 미루고 싶다면 조건을 체크하고 준비에 착수하세요.

 



학점은행제 입학


저는 서둘러 입대연기 신청방법을 찾아봤어요. 그러나 제가 할 수 있는 건 하나도 없었고 정말 최악의 상황에 놓인 분들만 할 수 있었죠. 왜냐면 인정 사유를 본다면 실종자나 병이 있어서 입원해야 하는 사람들이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서 통과되어야만 미룰 수 있었거든요.

그래서 포기해야 하나 싶었지만, 생각보다 간단하게 미루는 법이 있었답니다. 그건 바로 학점은행제로 학업을 이어가면 안전하게 미룰 수 있다고 했죠. 관심이 생겨 어떻게 해야 하는지 찾아보니 다음과 같은 조건을 충족해야 했어요.

만 28세 미만 나이

4년제 졸업 미만 (자퇴생만 가능)
최대 횟수 5회, 730일 이내


수업 수강


입대연기 신청방법을 위해서 수업을 들어야 했어요. 이건 온, 오프라인으로 이뤄져 있었답니다.

우선 온라인은 인터넷 강의로 되어있어서 언제 어디서든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어요. 그러다 보니 큰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어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었답니다. 또한 출석은 2주라는 기간 내에 올라오는 걸 다 보면 되는 거라 굉장히 편했었어요.

대면 과목은 일주일에 딱 한 번 정해진 기관에서 듣는 수업이었어요. 사실 일하고 있어서 출석이 많았다면 굉장히 불편하고 힘들었을 거 같았는데, 딱 하루만 시간 낸다면 안전하게 입대연기 신청방법을 할 수 있는 게 좋았죠. 그러다 보니 굳이 이 과정에 큰 신경을 쓰지 않고도 쉽게 미룰 수 있다는 장점과 진입장벽이 낮은 게 참 좋았답니다.

 



주의 사항

 

 


입대연기 신청방법은 굉장히 쉬운 편이라서 주의해야 할 것도 크게 어려운 건 아니었어요. 그러나 불이익을 받지 않으려면 조심해야 할 건 알아야겠죠?

우선 대면 과목은 인원 제한이 있는 수업이라 마감이 굉장히 빠르다고 해요. 그러다 보니 영장이 나오고 한 달이나 2주 내에 들어야만 인정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었죠. 또한 이렇게 받은 자료들은 입영 5일 전까지 직접 병무청으로 보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답니다.

그러나 인터넷으로 쉽고 편하게 보낼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주시니 잘 따라 하시기만 하면 직접 가지 않아도 되니 도움받아서 편하게 처리하시면 될 거 같아요.

 

 


결론

 


혼자서 입영일자를 미루려 했다면 분명 실수하고 많이 헤매다가 도중에 포기하고 훈련소로 들어갔을 거 같아요. 왜냐면 그만큼 증명해야 할 자료들을 발급받는 것도 어려웠었고, 낸다고 끝나는 게 아니라 심사를 거쳐서 최종적으로 통과가 돼야만 가능했기 때문이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