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 상황' 하마스 로켓 공격으로 이스라엘과 하마스

하마스 로켓 공격으로 이스라엘과 하마스 '전쟁 상황'

 


중동 지역 무력 충돌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 간의 무력 충돌이 발발하여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당국은 가자 지구에서 날아온 로켓으로 최소 1명 사망하고 15명이 다쳤다고 밝혔습니다.

 


하마스 대원과 이스라엘군 대치

 


7일 현지시간, 하마스 대원들은 이스라엘 남부에서 이스라엘군과 대치 중이라고 알려졌으며, 이스라엘은 "전쟁 준비" 상황을 선언하고 예비군을 소집했습니다. 하마스는 이날 오전에 이스라엘을 향해 로켓을 발사했습니다.

 


하마스와는 누구인가?


하마스는 팔레스타인 가자 지구를 통치하는 무장 정파로, 이번 로켓 공격을 자신들의 소행으로 주장하며 '20분 동안 5000발 이상의 로켓포를 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스라엘의 대응과 긴장 상태



이스라엘군은 하마스가 가자 지구에서 이스라엘 영토로 "대대적인 로켓포 사격을 강행했고, 여러 지역에서 "무장 대원들이 침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군은 현 상황을 면밀히 검토 중이며 하마스에 대한 보복을 예고했습니다.

 


주민 대피와 사망자 발생



가자 지구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안전한 실내에 머물도록 권고받았으며, 남부와 중부 지역 주민들도 대피 공간을 확인하도록 권고했습니다. 이스라엘 당국은 가자 지구에서 날아온 로켓으로 최소 1명이 사망하고 15명이 다쳤다고 밝혔으며, 현장에서는 소방대원들이 아슈켈론에서 불에 탄 차량의 불길을 진압하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의 긴급 회의



이스라엘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는 안보 관계 장관 등과 긴급 회의를 열고 대응책을 논의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하마스의 대규모 공세

 


하마스의 이번 공세는 2021년 5월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의 '11일 전쟁' 이후 최대 규모로 예상되며, 중동 지역의 안정과 평화를 위한 해결책을 찾는 것이 절실합니다. 양측은 긴장 완화와 대화의 길을 모색해야 할 시점에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